4개월만에 목표점수 달성! 이 모든것이 다 인투토플 덕분입니다!

by 신혜주 on Jun 26, 2019
?

단축키

ESC

+ - Up Down Comment Print

  안녕하세요! 6월 15일 시험을 마지막으로 목표점수를 넘긴 82점을 달성하고 드디어 토플에서 하산하는 학생입니다.

우선 저는 고3때 수능공부를 끝으로 대학에 와서 영어공부를 한적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3학년을 마치고 교환학생을 가고싶다는 목표가 생겨 1년 휴학을 결심하고 토플을 공부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목표점수가 80점이기는 했으나,  영어에 대한 기초도 부족하고 토플이 도대체 어떤것인지 하나도 모르는 그야말로 백지상태인 저에게 80점은 너무나도 높은 벽이었습니다. 그래서  개별관리가 소홀한 대형학원 대신 소수정예로 수업이 진행되는 인투토플에 오게되었습니다.


  저는 첫날부터 문법, 스피킹, 리딩, 라이팅, 리스닝 이 5가지 영역을 다 들었습니다.  처음에 겁을 먹고 하나씩 차근차근 영역을 넓혀가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1-2달 안에 목표점수를 달성해야했기 때문에 정말 뭐가 뭔지 몰라도 끝까지 다 들었습니다. 그렇게 일주일정도 듣다보니 대충 토플은 어떤것이다라는 감이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매일 아침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첫 시험전날까지(한달하고 2주뒤에 바로 시험봄) 원장쌤이 하라고한 오답노트며 딕테이션이며 모든것을 빠짐없이 다 했습니다. 또한 학원이 끝나면 집에가서 스피킹 템플릿 암기와 라이팅 암기도 매일같이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하다보니 어느덧 토플에 대한 저만의 틀이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이 틀을 잡아가는 중간에 저는 첫 시험에서 71점을 받았습니다. 목표에는 못 미치는 점수였지만, 어느정도 저의 수준을 파악할 수 있었고, 이대로 계속 조금만 더 공부하면 목표점수를 넘길거라는 확신을 갖게 해줬습니다. (사실 토플하면서 막연한 불안감이 제일 힘들어요)


  제가 토플을 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으며 공을 많이 들인 부분을 바로 리스닝 입니다. 저는 정말 첫 수업시간에 리스닝이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아무 단어 하나도 캐치해내지 못하는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원장쌤께서 무조건 매일 리스닝 들으면서 딕테이션을 하라고 하셨고, 저는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딕테이션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잘 안들리다보니 한개의 렉쳐를 딕테이션하는데 2-3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하다보니 단어가 들리고 문장이 들리고 전체 내용 파악이 되고 마지막으로는 어느 부분에서 문제가 나올것인지에 대한 예상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리스닝이 제일 힘들고 사실 아직까지도 미흡한 부분이 많은 영역인데 6/15 시험에서 21점을 받았습니다. 누구에게는 높지 않은 점수 일 수 도 있지만 첫 시험에서 14점을 받은 저에게는 엄청난 발전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리딩은 배우면서 가장 즐거웠던 영역이었습니다. 일단 수업시간에 원장쌤과 같이 해석하고 분석하는 과정자체가 전혀 지루하지 않고 재밌었습니다. 처음에는 문장안에 모든 단어들을 하나하나 다 해석하려고 해서 오히려 해석이 엉키거나, 문법 구조를 잘 몰라 이상하게 해석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아침마다 문법 문제를 풀고 단어도 암기하면서 독해를 할때 문장 구조가 눈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해석이 빨라지고 핵심을 팍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리딩은 문제의 유형이 비슷하기 때문에 오답노트를 통해 본인이 틀리는 문제 패턴을 분석하신다면 충분히 고득점을 받으실 수 있을것입니다. 저는 첫 시험에서 19점을 받았지만 이번 마지막 토플에서 26점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동의어 무조건 외워야합니다! 일주일에 2장이라도 외우시면 정말 나중에 조금이나마 스트레스 덜 받습니다!!)


  스피킹은 일단 템플릿을 툭치면 바로 나올 수 있을 정도로 외웠습니다. 저는 사실 스피킹 점수가 좋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해라 저렇게해라 조언해드릴 처지는 아니지만, 스피킹 시간에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당당하게 참여하고 모르는 것은 적극적으로 선생님께 질문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라이팅도 마찬가지로 통합형 템플릿을 달달달 외워야합니다. 또한 독립형도 본인만의 서론 본론 결론의 뼈대를 만들어서 잘 암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저는 목표점수가 엄청 높은게 아니었고 20점 정도만 받으면 됐기때문에 분량같은 면에서 제약이 많은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가능한 표현같은거 많이 외워놓으시고 자주 써보는 연습을 하시면서 감을 유지하면 좋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사실 스피킹과 라이팅에도 리스닝과 리딩(주어진 지문 읽는것)도 들어가기 때문에 따로따로 하나씩 공부하시는 것보다 조금 힘들더라도 리딩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 그리고 문법까지 다같이 공부하시면 엄청난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여러분 모두 토플 목표점수 달성하시고 화이팅하세요!! 그리고 토플을 하시려는 입문자분들은 무조건 인투토플 다니시길 강추합니다!ᅘᅠ


Articles

1 2 3 4 5 6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