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만에 토플 100점 맞아서 졸업했습니다

by 윤유림 on Feb 19, 2020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안녕하세요. 저는 100점을 못넘길줄 알고 후기 못쓰겠구나 싶었는데 이렇게 넘어서 후기를 쓰게 되었네요. 우선 저는 어릴때부터 토플을 시작해 이학원을 오기 전까지 총5번의 시험을 봤는데 모두 100점 이하 였습니다. 83 89 89 92 92 이렇게 최악의 점수를 받았었는데요, 아무래도 입시가 코앞인 저에겐 토플은 왠수같은 존재였죠. 마지막 지푸라기라도 잡는 다는 생각으로 친구의 추천을 통해 이 학원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오자마자 실전처럼 문제를 풀기 시작했고, 문제를 다 푼 후에 선생님께서 체점을 하시면서 저의 문제점과 실력을 파악하셨습니다. 그 뒤로 수업 전까지 시간이 좀 있어서, 수업전에 내가 틀린 부분을 최대한 혼자 고쳐보려 노력했고, 나의 실수로 인해 틀렸던 문제들도 알아 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모르겠는 문제들은 수업시간의 선생님의 자세한 오답분석, 해석등을 통해 고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리딩에서 자주 하는 실수들을 줄일 수 있게 되었고 27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찍게되었습니다.
리스닝 같은 경우에는 제가 제일 약했던 부분 이었는데요, 선생님의수업에서 수업에 참석한 학생들 하나하나 다 방금 들은 문장을 정확하게 해석을 해야했고, 틀린 학생들은 선생님이 반복해서 들려주시면서 꼼꼼하게 분석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제 풀이 같은 경우에는 자주 낚일 수 있는 부분을 분석 해주시고 틀린 것들도 어느부분 때문에 틀렸는지도 알게 되었고, 이러한 연습을 반복하면서 점점 문제 풀때의 실수를 줄일 수있게 되었고 20점에서 25점 까지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피킹은 수업을 듣지 않고 선생님이 주신 자료를 토대로 실전 처럼 녹음하여 선생님에게 따로 첨삭을 받을 수 있었는데, 따로 첨삭을 받을때 선생님께서 저의 문제점 하나하나, 사소한 문법 실수나 이렇게 말하는게 더 문장이 자연스럽다 라고 고쳐 주시면서 스피킹 실력을 높였고 그 덕분에 24점이라는 점수를 처음으로 받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라이팅선생님도 정말 도움을 많이 주셨는데요! 사실 학원을 옮길때 걱정했던게 나의 라이팅 스타일을 강제적으로 바꿔야 할수도 있다 라는 거였는데, 지금 라이팅 선생님은 저의 스타일을 유지하되 분량을 줄여보는 게 어떻냐 라고 하셨습니다. 평소에 600정도 쓰던 저에겐 처음부터 줄이는 건 쉽지 않았지만, 계속 쓸데 없는 문장들이나 유치하게 쓴 예시 같은 것도 점점 생략 하게되었고 거의 400초때로 라이팅을 줄이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트로도 훅을 집어 넣는거에 초점을 두고 연습을 하였고, 이 연습을 통해 라이팅 실력도 많이 향상 된 것같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 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선생님들께서 학생 하나하나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계신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학생의 문제점을 효과적으로 고칠 수 있게 도와주셨고, 이를통해 저도 단기간에 원하던 점수를 얻을 수 있게 된것 같아요.
길고 길었던 토플, 지겨웠던 토플 드디어 끝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투토플❤️원장쌤 사랑해요❤️ 귀여우신 카운터 선생님 사랑해요❤️ 라이팅쌤 사랑해요❤️ 스피킹쌤 사랑해요❤️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