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점부터 90점 받은 후기예요 ( 좀 길어요)

by 긴머리학생 on Nov 07, 2017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2/18  73=22/18/17/16 (R/L/S/W) (토플인강)

3/25  61=19/11/14/17  독학( 맨붕오고 인투에 전화했어요)

4/7 부터 인투 다니기 시작했어요.  

5/27  69=25/9/15/20 ( 태어나서 정말 처음으로 열심히 영어 공부했다고 생각했지만 결과는 ...또 맨붕)

6/10  76=22/14/18/22

7/15  89=25/22/18/24

8/12  90=22/19/23/26

저는 토플 90받기까지 쉽지 않은 길이었기 때문에 혹시 80점이나 90점 목표로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후기 남겨요. 저는 인투에서 80 넘기는데 3개월 좀 넘게 걸렸네요. 저는 유학 가본적도 없고, 한때 영어를 포기 했던 사람이라 영어 감이 없었어요;; 나름  학원오기 전에 영어 공부를 했지만 실제 토플 셤에서 RC 다 못읽었네요 그리고 LC는 거의 감으로 찍었네요;; 간단하게 학원오기 전 제 점수를 보시면 초반 제 실력을 추측 하실 수 있을 꺼 예요.

그런데 영어 안 되시는 분들, 특히 LC 안들리시는 분들, 인투에서 저처럼만 하면 적어도 4개월 안에 80이상 받으실 꺼라 확신해요!! 그리고 개인별로 시기가 빨라지고 늦는 차이는 있겠지만 무조건 80이상은 받을 수 있어요!!

RC : 학원 수업 방식은 RC 문제 풀고 선생님이 직독 직해 해주세요!  직독 직해 정말 좋은 수업이예요. 저는 맨 앞에 앉아서 선생님이 구문 해설해 주시는 것, 문장 하나하나 해석하는 것 이해하려고 했어요. 해석이 안되는 부분은 반드시 왜 문법적으로 안되는지 다 여쭈어 봤습니다. 원장선생님~ 정말 잘 가르치세요!! 꼭 다 물어보세요 하나 둘씩 쌓이면 점수가 확~ 뛰어요. 그리고 한번 뛴 점수는 안 떨어져요.

처음에 학원에서 문제풀면 6개이상 틀렸네요. 물론 지문이 무슨 말하는지도 잘 몰랐고 답 근거되는 문장만 찾아서 매치해서 문제풀었더니, 정답률이 더이상 안오르더라구요. 계속 함정에 걸림. 아마 아시는 분은 이게 무슨 말인지 아실꺼예요. 그래서 선생님 충고에 따라, 우선 문제는 시간제서 풀고 나중에 리뷰할때 2~3번 꼼꼼하게 처음부터 끝까지 (쉬워도) 반복해서 읽었습니다. RC 수업때 배운 구문 해석 방법 리뷰하면서요. 다른학원과는 다르게 선생님이 직독직해 해주셔서 독해력 향상에 너무 도움되요!! 영어 안된다고 본인이 생각하시는 분은 강추드려요!! 왜냐면 혼자 독해하면 먼소린지 모르고 졸게 되거든요;; 처음 2개월동안자습때 RC에 거의 시간을 투자했어요. 처음에 효과가 안보여요. 그래서 선생님께 따지기도 했어요. 그런데 3개월 후부터 갑자기 시간 내에 지문을 다 읽게되고 정답률이 올라가기 시작했어요. 저는 3개월 부터 RC가 잘 읽혔지만 더 많이 RC 시간을 투자하시면 더 빨리 점수를 받으실꺼예요. 더 늦으시는 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RC 수업시간에 배운대로, 꼼꼼히 전체 지문을 해석하시는데 시간을 투자하면, RC 능력은 반드시 점프하게 되요!!!  

그러니 점수 안 오른다고 걱정마시고 계속 수업시간에 배운대로  해하시는걸 추천 드려요!!!그리고 단어는 학원에서 보는 단어시험은 따로 안봤어요. 단어 잘 못외워서요;; 그래서 저는 학원수업 후 매일 단어를 한번씩 타이핑했어요. 그리고 다른 시중에 단어책 한권을, 리스닝 파일들으면서 매일 200개씩 타이핑했어요. RC,LC 수업이랑 연계되니 자연스럽게 반복해서 단어를 암기되었어요. 단어책은 10번이상은 반복해서 본듯요. 하지만 어려운 단어들은 이 방법으로 잘 안 외워지니 RC 만점을 원하시는 분들은 학원에서 동의어 시험 꼭 보시길 바래요!!!

LC: 정말 어려웠네요. 물론 지금도 어렵지만 학원 오기전보다 훨씬, 일취월장 했다고 말할 수 있어요. 왜냐면 SP 할때도 3,4,5,6 무슨 소린지 몰라서 말을 못했으니까요;;;흐름을 잡아주는 LC반이 있고 하나하나 끊어서 들려주고 직청직해 해주는 LC반이 있어요.  하나하나 끊어서 들려주는 LC 반에서 처음 시작했는데요. 처음 한달은 뛰쳐나가고 싶었네요;; 정말 안들리니까.. 몰래 울기도 했다는. 점수는 급한데.. 노력도 많이 하는데 점수는 안오르고... LC는 듣는 순간 암흑;; 그래도 그때마다 선생님 잡아주셔서 꾸역꾸역 들었어요. 시간이 채워지면 LC 능력도 갑자기 느는것 같네요. 처음엔 하나하나 끊어서 하는 LC 반에서도 무슨 소린지 몰랐는데 나중엔 흐름잡아주는 반에서도 들어도 크게 무리가 없었네요. 하나하나 씩 끊어서 하는 LC반 정말 도움되요. 정말 안들리신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3개월이상 꾸준히 들어보세요. 그리고 무엇보다 딕션하세요!!빨리 LC 능력 향상에 도움되요. 저는 딕션을 많이 못해서 LC 급상승이 좀 어렸던것 같애요. 그래도 마지막엔 중요성을 깨닫고 컴퓨터로 타이핑하면서 (저는 글씨를 못써요;;) 들르면서 받아쓰기 했습니다. 처음에 전혀안들리시는 분은 문장 다 받아쓰기 정말 어려워요. 그래서 저는 그냥 단어 단어 타이핑했네요. 이렇게만 해도 LC수업때 엄청 도움되요. 좌절하지마시고 계속 하세요. LC 는 언어라.. 계속 듣고 먼소린지 이해하고 해석하고 익숙해지는 수 밖에 없어요. 그나마 인투는 선생님이 LC 직청직해를 해주시니 훨씬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어요. 확신을 가지시고 하시면 반드시 점수 올라요. 무엇보다 스피킹이나 롸이팅에 도움을 많이 받아요. 저는 LC 점수가 확 띄진 못했지만, 전 보다 훨씬 많이 들리는 걸 느껴요. 곧 더 높은 점수 받을 꺼라 확신해요. 

SP: 진짜 어려웠어요. 정말 정말. 처음 인투와서 외국인 비슷하게 생기신 선생님한테 자기가 녹음한거 첨삭받는데 정말 충격이 었어요.  스피킹 1번 문제 45초 동안 얘기해야하는데 어, , 하다가 말도 못하고 1분이상 걸린 기억이 나네요. 선생님이 엄청 친절하게, 눈높이에서 괜찮다고 할 수 있다고 했던 게 엊그제 같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다른 학원 스피킹 템플릿보다 인투 스피킹 템플릿이 너무 간단해서 놀랐네요. 이래서 점수가 나오나. 이런 의심도 엄청 했네요. 그런데 되요. 선생님이 하라는 데로 하시면 점수도 빨리 나올 꺼예요. 처음에 LC 가 안될때는 템플릿이 너무 간단해서 할말이 없을 수도 있어요. 그러나 LC 안되는 사람 기준으로 LC 수업 3개월 듣다 보면, 들리는게 많아지니 할말이 많아져요.

그리고 WT 숙제 잘해가다 보면 영작능력도 올라가서 3개월쯤 지나면, 스피킹 선생님이 왜 LC 능력 올라가면, 잘 말하게 된다고 하시는지 이해하게 되요. 전 의심이 많아서 논리적으로 이해가 안되면 안 믿는 성격이라 선생님 속을 많이 썩혀 드렸네요. 그래도 선생님이 스피킹 숙제 해오면 엄청 꼼꼼하게 다 체크해주셔서 감동 받아서 열심히 공부했어요. 일대일 첨삭이라 확실히 노력하시는 만큼 실력이 올라가요. 그리고 숙제 꼭 하세요!! 너무 조급해하시지 마시고 스피킹은 단시간에 오르기 너무 어려우니, 매일 연습하세요. 참삭받고 숙제하다보면 문장 영작해서 말하게 되요. 이것도 깜놀!! 저는 학원오기전에 단어나열에 횡설수설했으니까요;;

영어 말 못하는 분은 선생님께 완전히 의지하세요. 그리고 스피킹할때의 논리를 가르쳐 주시기 때문에 쉽게 배우시고 단시간에 적응할 수 있어요. 마지막 스피킹 23점은 시험 3주전부터 스피킹 한세트이상씩 숙제하고 하루에 3시간 이상 투자하고 토요일, 일요일은 5시간 투자하고 선생님께 첨삭 받고 해서 받은 점수에요. 그때 선생님 괴롭혀드려 넘 죄송해요T.T 그때 첨삭해주셔서 넘 감사했어요!! 그런데 선생님 괴롭히면 실력이랑 점수 올라요^^!! 그리고 저는 첨삭 받으면 다시 말해보고 꼭 복습했어요!!

WT: 인투오기전엔 WT 독립형 아예 못 썼다고 하는게 맞아요. 학원와서 배워서 글다운 글을 썼거든요. 인투에서는 작문 하루에 한편쓰게 되어 있는 스케줄이라 매일 한편씩 글쓰고 다음날 첨삭 받으니 작문 실력이 안 늘 수가 없어요.  선생님께서 시간30분을 재고 글을 쓰라고 했지만 처음 3개월은 도저히 30분안에 글을 쓸 수가 없었어요. 창작의 고통이 아마 이런 건 것 같애요. 저는 독립형 WT 한편쓰는데 3시간 걸렸네요. idea 두개를 명확히 잡고 바디가 off topic 안나도록 논리적인 전개가 되도록 글을 쓰려고 했어요.

WT 수업때 독립형 주제 따른 아이디어 브레인 스톰을 해요. 저는 수업시간에 한 아이디어 중에서 두개 뽑아서 집에 글을 썼는데요. 아이디어가 두개 있지만 바디 살을 어찌 붙여야할지 고민하는데 2시간 이상 걸렸어요. 매일 학원에서 독립형 주제에 대한 브레인스톰을 하는데요. 처음 2달동안 매일 독립형을 도저히 못써서 토일 10시간투자해서 독립형 3편을 썼어요. 무얼 써야할지 생각이 안나서요;;그리고 첨삭받은 것중에 off topic 은 꼭 다시 써봤어요. 그런데 저는 정말 영어로 글을 써 본적이 없는 경우 였지만 3개월 지나니 시간 줄어요. 어느덧 30분안에 good 받는 글을 쓰게 되었어요. 어떤 주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글 쓸 수 있게 되요. 그리고 무엇보다 매일 첨삭을 받으니 동기부여되고 작문 실력 올라가요. 선생님 외우라고 주는 구문, 단어 꼭 외우시고 실제 글쓸때 참고해서 쓰세요!! 도움되요!! 4개월이상 수업들으면서 독립형 브레인 스톰 연습한 것이 확실히 off topic 안나게 도와줬어요!!

통합형의 경우도 처음에 안들려서 제 시간에 글을 쓸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전 음원을 다운받아서 집에서 무슨 말인지 알때까지 듣고 노트테이킹하고, 리딩지문을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읽고 주요 포인트가 무엇이지 체크했어요. 처음 두달 동안 천천히 리딩 지문이랑 렉쳐랑 어찌 연결되는지 생각하면서 무엇이 주요 포인트인지 잡으려고 했어요. 2시간 이상 걸렸네요. 하지만 3개월 후부턴 LC 도 잘들리고 RC도 잘 읽혀서 빨리 쓰게 되었어요. WT 수업때 선생님이 주요 포인트 잡아주는 것 참고해서 숙제 하시고 첨삭 받으시면 점수 올라요. 중요한건 논리적인 전개와 LC 포인트 중요해요.

문법: 원장쌤이 문법 문제도 풀이해주세요. 토플은 문법이 정말 중요해요. 독해잘하고 영작잘하고 잘듣고 잘 말하려면요. 선생님이 일대일로 체크해주시고 설명 쉽게 해주시니, 꼭 반복해서 보고 이해하심 여러과목에 도움되요.

맺음말: 토플 공부하면서 너무 힘들었요. 4개월이상 토플만 생각했네요. 오전 8시부터 저녁6시까지 학원에서 토플공부하고, 집에서 새벽1시까지 WT 숙제하고 단어 외우고 또는 스피킹 숙제하면 2~3시에 잤네요. , 일에는 LC 3개 딕션하고 WT 독립형3편 썼네요. 이렇게까지 1~2달 했는데도 LC 안들리고 RC 계속 틀리고 할때는 뛰쳐나가고 싶었어요. 비참하고;; 자괴감에 잠을 못잔적도 있네요.

근데 80~ 90점까지, 그리고 그 이상도,  인투 학원해서 하는 것 차근차근 소화하시면 분명히 되요!! 학원시스템상 집중적으로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게 도와줘서 저는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요령들은 저에게 별루 도움이 안되었어요, 오히려 시간낭비였네요. 무엇보다 유학가서 영어 어짜피 써야하니, 영어 능력 향상에 확실히 좋아요!! 어려울때, 원장선생님이랑 상담 많이 하세요. 끝까지 흔들리지 않고 공부하는데 많이 도와주세요!!

꼭 원하시는 목표 점수 얼른 이루셔서 꿈을 이루길 바래요!!!


Articles

1 2 3 4 5 6 7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